현대자동차 국가별 웹사이트 방문하기
Team Century 유니폼을 입은 검은 머리의 어린 소년이 산 정상에서 산봉우리 여러 개와 호수를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2022 FIFA 월드컵™

세기의 골 (Goal of the Century) 캠페인

4 minute read

올해 2022 FIFA 월드컵™을 맞아 현대자동차는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 캠페인을 선보입니다. 축구, 음악, 예술, 사진, 패션 분야의 영향력 있는 앰버서더들로 구성된 올스타 팀(Team Century)과 함께 지속가능하고 하나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여정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기사를 통해 현대자동차의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 캠페인과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세계 최고의 골은 무엇일까요?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이라고 하면 어떤 골이 떠오르시나요? 2014년 하메스 로드리게스(James Rodriguez)의 발리골? 아르헨티나와 맞붙은 FIFA 월드컵™ 결승전에서 독일을 승리로 이끈 마리오 괴체(Mario Götze)의 극적인 골? 1986년 아즈테카 스타디움(Estadio Azteca)에서 열린 잉글랜드와의 경기에서 디에고 마라도나(Diego Maradona)가 전설적인 솔로 플레이 끝에 터트린 골? 이 골들 모두 축구의 역사에 길이 남을 만한 대단한 골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더 나아가, 우리 지구를 위한 보다 더 위대한 골을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파란색 유니폼을 입고 공격하는 두 명의 축구선수와, 흰색 유니폼을 입고 수비하는 세 명의 축구선수의 모습이 보이는 축구장 전경입니다.

Goal of the Century.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우리의 연대

현대자동차는 미래 세대를 위해 세상을 바꿔가겠다는 목표(GOAL)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목표는 하룻밤 사이 마법처럼 달성하거나, 어느 한 사람의 노력으로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우리 모두 함께 힘을 모으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축구가 가진 힘을 기반으로 하는 Goal of the Century 프로젝트를 통해 축구 선수들이 골을 넣기 위해 한 팀이 되어 노력하듯, 모든 사람들이 지속가능한 세상이라는 하나의 큰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가도록 만들고자 합니다.

흐린 하늘을 배경으로 가지에 비닐봉지가 걸린 나무 한 그루가 서 있습니다.
바람이 부는 가운데 한 사람이 비닐봉지를 들고 서 있습니다. 뒤로 회색빛 하늘이 보입니다.
 

현대자동차에게 지속가능성이란 단순히 더 친환경적인 미래를 만드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 우리에게 지속가능성이란 곧 지구의 미래를 생각하는 것이며, 시간이 흘러도 오래도록 건강한 세상과 지구를 만드는 것을 뜻합니다. 더 나은, 더 건강한 미래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함께 행동할 때 비로소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라는 현대자동차의 비전은 현실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우리는 2045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 하에 모든 생산 및 운영 단계에서 배출되는 탄소를 저감해 한층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더 나은 내일이란 바로 지금부터 시작하는 것이지요.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Goal of the Century

누구나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 캠페인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도 바로 모두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것입니다. 전 세계 사람들을 하나로 이어주는 축구의 힘과 세기의 골 캠페인을 통해 모든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중요한 화두를 던지고자 합니다.

차창 너머로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모두 Team Century 유니폼을 입고 Goal of the Century라고 적힌 깃발을 흔들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사람들을 움직이는 축구의 힘

축구만큼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스포츠는 없습니다. 축구는 다름과 차이를 뛰어넘어, 전 세계 사람들을 하나로 모읍니다. 현대자동차는 다양한 축구 클럽과 주요 대회들의 오랜 파트너로써, 축구가 가진 엄청난 영향력을 몸소 느꼈습니다. 축구는 전 세계 사람들을 움직이고, 동참시키고, 하나로 이어주고, 하나의 골을 향해 함께 노력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최고의 골이란 모두가 하나로 합심할 때 넣을 수 있기 때문이죠.

세기의 골, 최고의 목표를 위한 우리의 선언

레전드 축구선수 스티븐 제라드(Steven Gerrard)와 함께한 매니페스토 사전 캠페인 영상을 통해 우리는 “골(Goal)”이라는 단어의 힘을 활용하고 여러분들을 우리의 여정에 초대하고자 합니다. 축구에서 골이란 모든 사람들이 한마음으로 환호하고 몰두하며 축하하는 것이죠. 골이 터지는 순간은 가장 짜릿한 순간입니다. 골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그 순간의 열기가 느껴지는 듯하죠. 골이 들어가면 경기장 안팎의 사람들이 모두 하나가 됩니다. 1986 FIFA 월드컵™, 아즈테카 스타디움에서 디에고 마라도나가 터트린 전설적인 골을 떠올려보세요. ‘골’이라는 단어는 공동의 목적을 한층 강화해줍니다.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는 전 세계가 한마음으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목표는 혼자 달성할 수 없습니다. 하나의 팀이 되어 힘을 합쳐야 하죠. Goal of the Century를 위해 뛰는 Team Century처럼요.

여정은 계속됩니다. 

캡틴 스티븐 제라드와 더불어 Team Century와 함께할 축구, 예술, 패션, 음악, 엔터테인먼트, 지속가능성 분야의 열정적인 멤버들을 모두 모았습니다. 11명의 멤버들은 힘을 모아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이끌어갈 예정입니다. 

Team Century 멤버 소개 

Team Century를 이끌 선수는 바로 전설적인 축구선수이자 최고의 캡틴인 스티븐 제라드입니다. 또한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아티스트인 BTS도 함께합니다. 음악으로 세상을 하나로 이어주는 BTS은 지속적으로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활동에 동참해왔죠. 현대자동차의 첨단 로봇 SPOT도 팀에 합류해 경기장에 열정과 혁신을 알리는 전도사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은 컨템포러리 아티스트인 로렌조 퀸(Lorenzo Quinn)은 강렬한 친환경 메시지를 담은 작품을 선보이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비전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모스키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고 있는 선구적인 패션 디자이너 제레미 스캇(Jeremy Scott)은 전문가의 눈으로 바라본 패션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입니다. 기후 변화와 환경 이슈에 귀기울이는 사진작가 니키 우(Nicky Woo) 역시 사진 작품으로 세상에 화두를 던질 예정입니다. 한때 아프가니스탄 난민이었으나 지금은 의사이자, 덴마크 대표팀 축구선수로 맹활약하는 나디아 나딤(Nadia Nadim)까지 합류합니다.

Team Century에 합류할 나머지 네 명의 특별한 멤버들도 곧 공개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Team Century의 여정을 함께하고, 멤버들이 세기의 골을 어떻게 달성하고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인스타그램에서 현대 글로벌 계정(@hyundai )를 팔로우하고 Team Century의 활동을 지켜봐 주세요. 

스티븐 제라드가 앉아서 하늘을 올려다보고 있습니다. 제라드는 Goal of the Century라고 적힌 Team Century 유니폼을 입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 URL copied to clipboard
notice close